합격스토리

2016년 4월 1일 금요일

터키 국제학생 여름 클리닉 수업후 토플 LC/RC 24->29 SAT 180 점 향상

매 시간 최선 다하고 성실히 Homework  토플/SAT 점수 향상,
​LC 수업 제공하지 않았으나 RC 점수 따라 상승




유럽에 터키라는 아주 아름다운 나라가 있습니다. 
한국 분들도 유럽여행 가면 꼭 들려야 할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꽃보다 누나'를 보신 분들은 아마 더 잘 아실 것 같습니다.

작년 여름에 터키로 유아기 시절에 이민 간 이스탄불 국제 학교 Y ○○ 학생이 SAT/TOEFL 클리닉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 학생은 터키 테러에 교통마비로 수업에 들어오지 못한 것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수업을 빠짐없이 들었으며,
Homework 도 완벽하게 준비했습니다. 
그 결과 클리닉 수업 후에 본 테스트에서 점수가 향상되었습니다.
이렇게 노력한 학생이기에 점수 향상은 당연한 것입니다.




 학생은 유아기 시절 터키로 이민 갔음에도 한국어를 잘 말하고 이렇게 쓰기도 잘했습니다. 예의도 바른 학생이었습니다.
이렇게 유아시절에 해외로 이민 간 학생들이나 해외에서 태어난 학생들이 한국어를  잘 말하고 쓰는 걸 보면, 학생 부모님께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그리고 더욱 책임감이 느껴지며, 대한민국에 뿌리를 두고 있는 학생들이 좋은 학교에 진학해 글로벌 리더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 아름다운 도시 터키 이스탄불의 야경

이 학생을 언급한 것은 토플 수업에 대해서 한가지 시사하는 바가 있기 때문입니다.
찰스샘의 토플 수업에서는 리스닝은 수업하지 않습니다. 
리딩을 집중적으로 하며, 리스닝은 시험 전에2-3차례 정도 실전 연습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러나 찰스샘의 학생들은 리스닝 점수가 리딩 점수를 따라 향상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
이것은 리딩이 우선적으로 향상되어야 리스닝도 함께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리딩이 잘 되는 않는 학생이 리스닝에 더 초점을 맞추어 공부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라고 봅니다.

따라서 토플을 준비하는 다른 학생들도 우선적으로 리딩 실력 향상을 위해 책을 많이 읽고, 단어 공부와 함께 문장구조를 공부한다면, 리스닝 공부를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쉽게 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음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찰스샘의 학생들은 모두 공부를 매우 열심히 합니다. 그래서  행복합니다.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