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ma Willard School (엠마 윌라드 스쿨)
개요
1814년 Emma Hart Willard 에 의해 설립된 Emma Willard School은 뉴욕주 트로이에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여학교로, 설립자의 취지대로 배움을 사랑하는 사람, 지적인 마인드의 소유자, 강한 도덕적 관념과 세상을 향한 리더쉽, 봉사정신 등을 통해 인격을 함양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학교생활
오랜 역사와 함께 아름다운 전경의 약 137 에이커에는 그림 같은 캠퍼스가 펼쳐져 있어, 마치 동화 속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전교생 314명정도의 학생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이중 64%의 학생이 기숙사 생활을 하며, 9학년에서 12학년까지 구성되어 있으며, 교사 대 학생 비율은 1:6 이다. 한 클래스에는 약 13명의 학생들이 수업을 받고 있다.
주요과목
영어, 수학, 과학, 역사, 사회과학, 외국어, 컴퓨터 사이언스등의 있으며 AP과정으로는 약 16 과목이 있고, ESL 코스가 있다.
기숙사생활
기숙사에는 10여명의 교직원의 보호아래 있으며, 체크인타임 등 규율이 있다. 룸에는 이메일과intercampus phone등 편의 시설과, 학생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조성하고 있으며, 주말에는 다양한 이벤트로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있다.
과외활동
아름다운 캠퍼스를 배경으로 필드하키를 즐긴다든지, 테니스, 축구 등의 스포츠 활동을 하거나, 재즈클럽, 오케스트라, 스키 클럽, 요가, 퀴즈, 과학클럽, 외국어클럽, 국제학생클럽 등을 통해 친목을 다지고 소속감을 갖게 된다. 주말에는 근처 학교 등을 방문하거나, 콘서트, 여행 등을 가기도 한다.
합격률
75%
입학서류
지원서, SSAT / ISEE or SAT I, TOEFL / SLEP, 추천서, 성적표, 인터뷰 등
평균 SSAT
Average Percentile SSAT 66%
주요진학대학
Carnegie Mellon / Columbia / George Washington / Harvard / NYU / Northwestern / SUNY Geneseo / Trinity / Vassar / University of Washington / Wellesley and Williams 등
Campus Tour - www.emmawillard.org
Charles Park 추천도 ★★★★
뉴욕주 한적한 도시 Troy 에 위치한 Emma Willard School은 미국에서 몇 안 되는 명문 여자 기숙 학교이다. 청소년기 여학생이 여자 보딩 스쿨에서 대학진학을 준비한다면, 안전하고 공부에 더욱 전념 할 수 있어 매우 좋다고 생각한다. 여학교라는 이점으로 인기가 높아 유학생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보여지나,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지원하므로 한국학생의 비율이 전체적으로 봤을 때 그다지 높지 않고, 워낙 클래스 사이즈가 작다 보니, 서로 모르는 학생들끼리도 이름을 알 정도로 유대관계가 높고, 명문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교이니 만큼, 여자 기숙사 생활을 통해 대학 진학에 전념 할 수 있다는 것이 현재 학교에서 공부 하는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느끼는 생각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