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gle Choice Early Action이란 Early action제도와 비슷하지만
Single Choice Early Action은 오직 한 학교만 지원 할 수 있다.
Harvard, Yale, Stanford, Boston College, Princeton 대학등이 Single Choice Early Action 이나 Restrictive Early Action 제도를 사용하고 있다.
Single Choice Early Action에 관한 주요 사항
1. 지원자는 11월 1일 까지 모든 지원서류를 완벽하게 작성하도록 해야 한다.
2. 보통 12월 중순에 합격 통지 여부를 받는다.
3. Early Decision 처럼 오직 한 학교만 지원 가능하지만, non-binding 이므로 해당 학교에 합격을 했다 하더라도 의무적으로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이점에서 ED와 다르다.
나중에 regular admission, rolling admission을 지원 가능 하다.
4. Early Action지원자 처럼 5월 1일까지 입학 여부를 결정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다른 학교의 financial aid packages와 admission을 비교 하여, 본인에게 맞는 학교를
선별 할 수 있는 여유가 있다.
Single-Choice Early Action의 장점을 들어 본다면,
Regular admission 보다 합격률 rate이 높다. 일부 학교는 RA보다 두배 더 높은 합격률 rate을 보이는 경우도 있다.
우선 합격할경우 합격자 발표가 12월 중순에 있으므로, 레귤러 어드미션을 진행할 필요없이 편안한 겨울을 즐길수가 있다.
Single-Choice Early Action의 단점
11월 1일까지 application이 준비 되어야 하므로, 준비가 소홀 하지 않도록 충분한 시간과 목표를 가지고 준비 해야 한다.
early admission program에서는 오직 한 학교만 준비 해야 하므로, 지원 대학에 확고한 신념과 의지가 있어야 지원 가능하겠다. regular 혹은 rolling에서는 다수 지원 가능하다.
만일 SCEA에서 불합격 통지를 12월 중순경에 받을경우, Regular Admission을 준비함에 있어 사기가 저하 되고, 위축 될 수 있다.
Posted by Charles' Tea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