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이저 Competition 우승, IB 우수성적 졸업했으나 약점 조기 발견 못해 대학 진학 지연,
그러나 타이거맘 의지와 끈기로 명문대 합격.
L 학생은 찰스샘의 ACT 수업을 받은 학생입니다. 축하합니다. ~
어려움 끝에 합격했으니 공부 열심히 해서 훌륭한 과학자가 되세요 ^^
저번에 포스팅했는데 중요한 시사점이 있어 다시 올립니다.
L 학생은 호주 국제 학교 IB 클래스를 우수성적으로 졸업하였습니다. 미국에서 개최되는 유명 과학 Competition에서 우승한 경험도 있어 Math 와 과학 부분에 재능 있는 학생입니다. 그러나 어학 부분에 약점이 있었고, 이것을 12학년이 되어서야 발견하게 됩니다. 결국 대학 진학이 연기되었지만, ACT 리딩/영어 부분에 집중 노력한 후 홍콩과기대에 합격하는 좋은 결과가 있었습니다.
이 학생의 대입 준비와 합격이 시사하는 바는 매우 큽니다.
사이언스와 Math에 장점이 학생들이 어학 부분에 약점이 있는 경우가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를 조기에 발견해서 어학에 대한 학습을 하는가 아니면 못하는가는 명문대 진학에 매우 중요한 사항이 되는 것입니다. 어학에 약점이 있다 하더라도 일찍부터 준비하고 훈련하면 못할 것이 없습니다. 실제로 여러 Math Competition에 참가해 수상한 학생이 어학에 약점이 있는 것을 조기에 발견하고 9학년부터 공부시켜 두 자녀 모두 아이비리그에 진학시킨 학부모님도 있습니다.
따라서 8-9학년에는 SSAT 나 PSAT 등의 스탠더드 테스트를 통해, 학생이 편중된 재능이나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학습 계획을 미리 세워야 대입시 좋은 결과가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